그러나 그 정의는 역사적 과거에 더하여 레저와 비디오 게임은 대개 금전적 성취를 위해 본질적으로 수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락물 한 조각은 그것이 상호작용적이든 아니든 놀이거리이다. 영화와 책은 비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예로 인용된다. 창의적 표현은 개인의 웅장함을 위해 만들어지면 예술이고, 돈을 위해 만들어지면 여가가 된다. 현지에서 협업하지 않고 홍보를 해야 한다면 광고를 구매하세요.게임에서의 원래 역할(이러한 역할 중 절반)은 소수의 참가자들과 함께 하며, 보통 얼굴을 마주하고 펜과 종이로 성장하는 소설을 관찰한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캐릭터와 관련된 스토리에 협력할 수 있고, 배경을 만들고, 개발하고, 발견하거나, 일상 생활의 범위를 벗어난 모험을 대리적으로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다.
펜과 종이 롤플레잉 비디오 게임은 예를 들어 던전 앤 드래곤스와 GURPS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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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을 시뮬레이션하는 대부분의 비디오 게임은 보드 게임이며, 보드는 추가적으로 플레이어 토큰이 전송되는 맵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시간 주기 게임은 여가를 위해 수행되는 진정한 레크리에이션 또는 수학적 게임 이론에 의해 원칙적으로 설명될 수 있는 공격적인 활동을 의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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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바꼭질이나 태그에 해당하는 게임은 명확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지침을 가진 게임들은 설정을 변경할 경우 다른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학 건물의 숨바꼭질은 공원의 동일한 레크리에이션과는 다르다; 자동차 경주는 관찰 코스나 거리의 코스에 따라 완전히 다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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