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초, 나이키는 Make It Count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 마케팅 캠페인의 시작은 유튜버 케이시 네이스타트와 맥스 조셉이 34,000마일을 여행하여 13개의 국제적인 장소에 있는 16개의 도시를 방문한 유튜브 비디오를 시작하게 했다. 그들은 수천만 명의 소비자들이 사진을 수입하고 트윗을 보내는 방식으로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한 #makeitcount 해시태그를 홍보했다. #MakeItCount 유튜브 영상은 입소문이 났고 나이키는 이 제품이 출시된 해인 2012년에 18%의 수익 증가를 기록했다. 물론 Yelp와 같은 평가 웹사이트들은 또한 소기업들이 브랜드 가시성을 넘어 그들의 인기를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전통적인 미디어는 마케터에게 메시지를 관리하는 반면, 소셜 미디어는 그 균형을 후원자나 시민에게 옮깁니다. 소셜 웹에 참여한다는 것은 고객과 이해관계자가 수동적인 시청자보다 상당히 활기찬 개인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한 예로는 기업을 비판하는 소비자 옹호 단체 및 단체(예: 로비 단체 또는 옹호 단체)가 있습니다. 기업 또는 정치적 맥락에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면 모든 소비자/시민이 조직의 상품, 회사, 비즈니스 관행 또는 당국의 조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소셜 네트워킹(social networking)은 인터넷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다양한 미디어를 연결하고 동료, 가족, 동료 또는 고객과 공유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다른 소셜 미디어 컨텐츠와 마찬가지로SMM 캠페인은 공격에 개방된 회사를 없앨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이 질병이나 해를 끼친다고 주장하는 바이러스성 비디오는 선언이 사실이든 거짓이든 즉시 해결되어야 한다.
조직이 문서를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더라도 허위 바이러스 콘텐츠 자료는 고객이 향후 구매할 가능성을 훨씬 낮출 수 있습니다.이 앱은 소셜 미디어 회원들에게 즉각적인 인기를 끌었고 현재 하루에 1억 5천 8백만 명의 사람들이 스냅챗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스냅챗 고객들은 하루에 약 18번 앱을 여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사용자들이 하루에 약 25~30분 동안 앱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규모 기업들도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홍보 접근법으로 사용한다.
게다가, 이것은 모든 종류의 회사들에게 미지의 영역이었다. UN Australia는 음악에 맞춰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여성을 보호할 수 있는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 안무가 및 유명인사들과 협력함으로써 이를 활용했습니다. 팬데믹(여기서 패턴을 볼 수 있습니까?)의 과정에서 만들어진 프록터와 갬블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마케팅 캠페인으로 틱톡에 진출했다. 또 다른 유행병으로 인한 캠페인인 에어비앤비는 지역 여행을 촉진하고 경제가 봉쇄에서 회복하는 것을 돕기 위한 이니셔티브로 Go Near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소셜 미디어는 누가 인플루언서일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민주화했고, 우리가 이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했고, 우리의 동료들이 뭐라고 하는지 볼 수 있게 했다. 인플루언서인 마케팅 발전 중 하나는 장기적인 파트너십과 협업입니다. 소셜 커머스는 이미 성공적이지만, 2022년에는 브랜드의 49%가 소셜 커머스에 추가 투자할 계획으로 향후 꾸준히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날 쇼핑객의 93%는 제품을 사는 것보다 온라인 평가를 더 일찍 공부한다.
교체 주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통계는 텍스트에서 참조된 것보다 더 많은 최신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초,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시작된 세계 공통의 온라인 쇼핑 주문량이 81달러(약 1만5000원)를 달성할 정도로 성장했다. 이러한 결정은 검색이나 이메일을 통해 언급된 주문 가치보다 상당히 감소했지만, 이 결정의 발전은 상업적인 경쟁 분야로서 소셜 미디어의 방대한 잠재력을 강조한다.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은 사용자들이 광고를 하이퍼 타겟팅할 수 있는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하이퍼 타겟팅은 공개 프로필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제출하는 데이터도 추가로 사용합니다.두 번째 부분은 댓글이나 메시지를 통해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도달한 사람들에게 반응하는 소셜 미디어 고객과의 반응적인 대화입니다. 실제 신문과 같은 전통적인 매체는 독자들에게 편집자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는 선택권을 준다. 그러나 편집위원회가 편지를 평가하고 그것이 출판에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은 비교적 느린 과정일 수 있다.
반면, 소셜 미디어는 참여적이고 개방적입니다. 참가자는 제조업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즉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당신이 너무 많은 게시물에서 동일한 해시태그의 혼합물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페이스북에서 해시태그를 사용하지만, 그들은 인스타그램, 트위터, 심지어 틱톡에서 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해 인스타 팔로워 구매 시태그를 사용한 적이 없다.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소기업 소셜 계정을 운영하는 개인도 개인 소셜 계정을 운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